본문 바로가기
체크 Ra/이슈 &

네이버 김상헌 ( 한성숙 ) 대표에게 [ 심각성 ]

by 티&라다A 2016. 4. 1.

네이버 김상헌 대표에게 [ 심각성 ]


네이버 한성숙 대표님에게 [ 네이버의 고질적 문제점 빠르게 개선될길 바라며 ]

수고하십니다. 15년이상 네이버 이용중이며 거의 매일 접속을 하는듯 합니다.

해외업체 말구 

국내업체 중 네이버처럼 고객 질문에 답변 없는 곳을 본적이 없습니다. 15년동안 몇번 질의한 적도 없는데


국내업체중 질의에 답변을 못받은적이 없는듯 합니다.  

네이버 고객센터는 심각성을 넘어선 수준이죠.


관련글 ▶ 네이버 [ 고객센터 ] 언제 개선되려나

네이버 고객센터의 고객질의 답변없는 심각한 문제점에 대하여 개선요구 관련 몇자 적습니다.


현재 고객센터를 통한 접수되는 네이버 고객들 질의중 몇% 정도가 답변이 없는지 아시는지요.

고객센터 자회사 인컴즈에서 네이버 관련 응대하는 고객센터 직원이 몇명인지는 알고 있으신지요.


네이버는 포털 1위이며 순방문자수가 3000만명이 넘는 국내 1위업체입니다. 2위 하고도 차이가 깨있죠 


타업체 비교해서 고객센터 응대 직원수가 어느수준인지는 알고 있으신지요. 


왜 ~  네이버에서만 유독 고객들 질의에 대한 답변이 없을까요 ~


한번 직접 어느정도로 심각한지 네이버 답변이 없다는 제목으로 타업체에서 검색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몇년째 고객질의 답변없는 현상이 반복되고 있는것인지는 아시는지요

쉽게 표현하면 고객센터가 네이버 회원(고객)에게 갑질을 하는거겠죠.


답변이 있다해도 전문성 부족 & 회피성답변 비율은 어느정도인지 아시나요 ~

문의 내역도 볼수 없게 만들어 놓은 네이버 ~ 감추기만 하려하는 네이버 ~ 대단하죠. 


질문에 답이 없어서 네이버를 직접 방문하는 고객들 수는 어느정도인지 알고 계시는지요.

고객들 중요한 시간과 돈을 허비하면서 방문하게 만든 1차적인 원인이 네이버에서 기본적인 답변조차 안하기에 생긴 현상일겁니다.


고객센터 인원이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이라면 인원충원이될수 있게 해야하지 않을까요.

몰라서 방관하게 된걸까요~ 아님 비용절감차원으로 이모양이 되도록 방관.방치를 ~


2015년 3조2512억 매출 영업익 7622억 순이익 5170억 ~ 년간 이런 순이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네이버 1년 이미지마케팅 비용이 얼마일까요 이 비용은 안아깝나봅니다.


고객센터 직원 증원 예) 연봉 3천만원일시 100명 30억 300명 90억 2천만원일시 100명 20억 500명 100억 + 알파


고객들 질의 답변 비율 높히는게 이미지마케팅뿐만 아닌 더 큰 효과가 있다고 보는데요.


매년 100억~ 200억을 아끼려하다 고객응대 이미지가 이모양이까지 오게 된게 아닐런지요


담당책임자 문제일까요. 아님 감추려하는 네이버 직원들 문화 때문일까요 ?


아님 네이버 대표도 너무 잘 알면서 비용 절감을 위해 방관.방치를 하고 있는건 아닐런지 ~


네이버 블로그 본인 글이 차단된것인지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인 글들도 일방적으로 차단시키고 있는 네이버 누구로 인해 이짖을 하는걸까 ?

네이버 자기 블로그 검색  blog.naver.com/ragod 입력 후 최신순 클릭 검색시 검색이 안되는 글들은

차단시킨거라고 보면 됩니다. 그럼 다른곳에서도 검색이 안되죠. 다음.구글 등등 


P.S


개선요구 담당 실무자나 책임자에게 전달해 달라는 고객질의가 담당자에게 전달이 안되는 곳이 

또한 네이버랍니다. 몇번을 요구한건지 ~ 

인컴즈 직원외 네이버 직원에게 책임담당자 연결 요청해도 안하려하는곳이 네이버랍니다. 


너무 재미있는곳이네요 






    카벨의 세상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