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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기술/자율주행차

폴크스바겐 Sedric 세드릭 [ 완전자율주행차 ] 다가온 미래

by 티&라다A 2017. 3. 7.

폴크스바겐 Sedric 세드릭 [ 완전자율주행차 self driving ]


2017 제네바 모토쇼 Geneva motor show 2017

자율주행차 시장 선도하려는 업체들의 컨셉 Car 계속적으로 선보인다는 점에서

폴크스바겐의 첫번째 완전자율 주행차 Sedric 제나바 모토쇼 2017 공개

운전석이 완전 없는 형태의 모습 리모콘 조작으로 운행 가능

라이더등 툭 티 현상이 적다는 점에서는 괜찮은데 모든면을 검토한 디자인이겠지만 ~ 디자인 측면에서는 음 

턱이 많은 국내에서 음 ~ 컨셉 카이라는 점에서 ~


3 ~ 5년안에 자율주행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릴거라는 점에서 다가올 미래가 아닌 다가온 미래이기에

과연 자율주행차 초기 시장은 테슬라 or 누가 글로벌 선점을 할지도 ~ 추후  5개사 정도로 압축되겠지만

판매 상위 10위 안에 국내 현대.기아가 들어갈수 있을지 ~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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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 자율주행차 시장 본격적으로 열릴때 ~

과연 국내 현대.기아 글로벌 위치는 어느정도 자리매김할수 있을지 ~ 음 


미국 NHTSA 도로교통안전청에서는 자율주행 5단계 분류


1단계 차선 이탈 경보 2단계 2개 이상 제어 기능 차선 유지와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 

3단계 교차로.신호등을 인식 도심 운행 가능 3단계 부터 자율주행차 상용화 단계  

4단계 운전자 필요한 완전 자율주행

5단계 운전자 필요없는 완전 자율단계 무인차 시스템


 1단계 

Driver Assistance

  차선이탈 경보 조향.가감속

ACC 정속주행장치 adaptive cruise control

2단계

Partial Automation

2개이상 제어 기능 차선유지 크루즈 컨트롤 

기능 특화 자동 

ASCC LKAS  

3단계

Conditional Automation

교차로 신호등 차량이 인식 도심 운행 가능 

제한된 자율주행

라이더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4단계

High Automation

 운전자 필요한 완전 자율주행 핸들 필요

ADAS 라이더 Lidar. 커넥티드 시스템

 5단계

Full Automation 

운전자 필요없는 완전자율주행차 

 ADAS 라이더 Lidar. 커넥티드 시스템


쌍용 제네바 2017 컨셉카 Ssangyong XAVL Conce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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