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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 Ra/개선요구

게임 도박 중독 관련 [ 관련 예산 ] 심각성

by 티&라다 2016. 7. 26.

게임 도박 중독 관련 [ 정부 예산 ] 심각성


모든 사람은 누구나 중독에 빠질수 있기에 ~ 아님 빠져 있기에

인생 자체가 달라지는 중독 현상


과연 ~ 님은 어느 중독(일.취미.그외)에 빠져 


인생에 있어 중요한 걸 놓치며 살아가고 있는건 아닌지 ~ 

한번쯤 생각에 잠겨보는것도 ^ ^


국내 50억이상 매출 게임사들 상세내역 제대로 체크 하는 시스템 만들어야 

유저 1인에게 과도한 매출 올리는 행위가 있는지 체크 후 ~ 개선시켜야


게임중독 청년실업으로 인하여 더욱 커진 너무 심각한 사회 문제 

데스크탑.게임기로 하던 게임들을 스마트폰에서도 언제나 할수 있게 된 사회 

사람들 대부분이 게임을 하게 되면 시간문제이지 거의 중독되는 현상이 생긴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은 짧게  ~ 몇시간만 플레이 하는 절제가 가능한데 

이 외 심각하게 게임에 중독되어 엄청난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사람들

게임중독은 

인생에 중요한 시기에 몇년이상 게임에 빠져서 인생까지 망가지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생기기에

게임하는 사람들 중 1%정도에서는 고액 결제를 하면서까지 플레이를 하기에

1% 고객이 게임 전체 매출의 90%이상 올려준다고 하여 그 1% 유저잡기에 집중 공략하는 게임사들


게임.도박 중독으로 인한 국가적 엄청난 경제손실 ~ 중독 예방에 제대로된 예산 투입이 진행되어야

예방 예산은 복지.취업.가정불화등 더 나아가서는 강력범죄예방효과등 사회적 효과로 나타나기에

매년 1 ~ 2조원 정도 최소 5년 이상 장기적인 예산 집행되어 체계적인 예방 시스템을 구축해야


게임산업 이대로 괜찮은가 ? 

관련 글 참고 ▶ 게임산업일까 ? 사기일까 ?

현재 게임산업은 매년 성장하여 글로벌 16년 130조원 매출 예상 ~


문화체육관광부 [ 게임산업진흥 중장기계획 ]  2019년 국내 게임시장 13조원 확대 수출 규모 40억달러 목표

게임 산업의 병폐 해결에 대한 예산도 최대한 늘리려 하는데 [ 국내 게임 매출의 5%선 규모는 책정된 후 사용되어야 ]

예) 년간 5000억 책정 10만명이면 1인당 500만원 ~ 20만명에게 쓰인다면 1인당 250만원 ~  


국내 게임 중독관련 제대로 된 조사가 안되고 있다는 점 

그로 인한 생기는 사회 문제  

게임마다 중독성 수치를 표시하게 한다면 ~ 연령별 나눈 후 

10대 20대 30대이상 연령별 플레이한 시간에 따라서 연령별 중독성 표시제도라도 생긴다면 

매주 or 매월 게임사 홈페이지 메인에 중독수치 표기 의무화 [ 중독성 높은 게임들 집중조사 ]


청년실업등으로 인하여 게임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들 수치 역시 조사가 제대로 이루어져야

게임 아이템 & 게임머니를 팔아서 돈을 버는 사람들


한참 일할 나이에 & 청소년들 게임중독에 대한 해결.예방.치유 관련 예산이 거의 없다 시피하기에


게임사들 개발&운영비 대비 엄청난 고수익을 내고 있다는 점에서 

게임산업으로 인해 발생되는 사회문제 해결 위한 기금조성을 게임사들이 일정부분 내게 만들어야


게임 중독 치료에서부터 취업교육등 다이렉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예산투입이 이루어져야 


인터넷게임중독 예방에 관한 법안 매출1% 징수법 발의 후 깜깜 ~ 3 ~ 5 %이상으로 올려야

순이익 10% 징수하는 법 ~ 50억이상 매출 있는 게임사들 대상

최소 년간 5000억 이상 걷은 후 100% 예방에만 지출해야 ~ 


도박산업 이대로 괜찮은가 ? 

국내 만20세 이상 3850만명중 200만명이상을 도박중독 추정 중위험 150만 고위험은 60만명선 추정수치보단 더 많을듯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관련기사 ▶ 도박산업 폐해


국내 도박산업은 그 피해가 말로 표현하기 힘들정도로 심각하다는 사실에서

가정파괴.불화.자살.강력범죄등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경마 경륜 카지노 경정 소싸움 외

집에서도 컴퓨터로 편하게  불법도박을 쉽게 접할수 있는 환경속에 사는 국민들


복지예산 &

급격한 고령화 사회로 가는 걸 예방하기 위한 출산육아등 정책에는 대규모 예산을 투입하면서도

도박에 빠진 200만이상 국민에 대하여 너무나 방치를 하고 있다는 점 이 문제가 더 심각하다고 안보고 있으니

건강한 사회 만들기 위한 예산 투입을 너무 안했기에 지금 이모양 이꼴까지 온게 아닐까 ?


도박 & 사기가 판치는 대한민국이 된 큰 이유 중 하나 ~ 

예방에 돈을 안써 이모양 된거라는거지 ~ 12년 연속 OECD 자살률 1위  ~


15년 사행산업 거둔 세금 2조 4153억 [ 전년 2조 3213억 원 보다 4.0% 증가 ] 경마 경륜 카지노 경정 소싸움 매출은 20조5000억원

경마 1조 4468억원 카지노 12.1% 증가 4788억원 경륜 3764억원 경정 1109억원 소싸움 경기 24억 5000만원 


예방 관련 제대로 된 예산 투입없이는 도박 관련 문제점들이 해결이 안된다는 점


최소한 사행산업 거둔 세금의 50%정도[조단위] 예산이 도박치유.예방으로만 사용되어야 하는데 ~  최소 5년이상

예) 년간 1조 책정 10만명이면 1인당 1000만원 ~ 20만명에게 쓰인다면 500만원 30만 250만원 ~


가정불화.자살.강력범죄등 예방을 위해 

도박중독 치료에서부터 취업교육 & 완치수준까지 숙식문제까지 해결될수있는 

다이렉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대로 된 예산투입되어야 국내 도박으로 발생되는 경제적 손실이 해결될거라는 점


카벨이 보는 중독이란 ~

자기 주변 사람을 챙기지 못할 정도로 다른데 너무 집중하여 오랜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면 ~

중독에 빠졌다고 ~


주변 사람(가족&지인)을 챙기다란 표현을 사람마다 다르게 생각할수 있기에

대화 & 같이 즐거운 시간을 함께 공유한다고 표현하면 = 주변사람을 챙기다

인생에 있어 집중 할수뿐이 없는 시기 공부.일(직업)등 ~ 예외 적인 경우는 제외 


살아가면서 치명적인 중독에만 안빠져도 마약 & 술.섹스.도박 중독 [ 주색잡기 酒色雜技 ]


사람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것에 누구나 중독되기 쉽기에 ~ 일중독.취미.게임등

일이 우선인 사람 아님 취미에 빠진 or 게임에 중독된 너무 많은 사람들

자기가 좋아하는 것에 엄청난 시간을 보낼수 뿐이 없는데 

좋아하는걸 즐기면서 주변을 제대로 챙기면서 즐긴다면 괜찮지만 

 

주변을 챙길수 없을 정도라면 한번 쯤 진지하게 생각에 잠겨보는것도 

과연 ~ 님은 어느 중독(일.취미.그외)에 빠져 

인생에 있어 중요한 걸 놓치며 살아가고 있는건 아닌지 ~ 






    카벨의 세상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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