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만행 고발 & 예산낭비 과다청구 7조원 / 국민 불편 접수 방식 - 문자.팩스 유료화 접수만 받고 있습니다. IT 강국이라구 떠든지 20년이 지났는데도

Posted by 티&라다
2021. 11. 3. 19:14 체크 Ra/개선요구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만행을 고발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예산낭비

  국민 불편 접수 방식 -  문자.팩스 유료화 접수만 받고 있습니다.

 

IT 강국이라구 떠든지 20년 넘어가는데도 이 모양 이꼴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누구의 잘못으로 이모양 이꼴로 운영이 계속 되는걸까요 ?

 

직무유기 & 근무소홀 & 근무태만으로

다 잘려야 할 인간들이 고위직으로 계속 있기에 이모양이 아닐까요?

국민 불편만 국민 지갑만 더 나가게 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언제 정신을 차릴까요?

 

5182만명 국민들에게 매년 아래 같은 행위를

반복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매년 전국민에게 소득 & 재산 평가 그리고

전월세 금액은 2년 단위로 부과 만기시 전월세금액 직권 부과하여

의료보험비를 과다청구하는 행위를 매번하고 있습니다.

3년이란 시간이 지났으니 2조가 늘어난 총 7조원이 되었을 겁니다.

 

과다 청구 후 이의제기한 국민들에게 다시 비용을 돌려주는 일을 반복을 하고 있습니다.

500만명 국민들에게

이 엄청난 일을 하기 위해 수백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기관이

또 한 국민건강보험공단입니다. ▶ 개선 시 엄청난 예산을 줄일수 있죠.

 

무조건 2년마다 매번 반복적으로 전월세계약서 청구를 하는 행위를 합니다.

실제 전월세금액이 직권부과금액보다 낮을 경우 전월세계약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전월세계약서
※ 전월세금액 계산식 = 보증금 + (월세 × 40)
※ 2021.6.1. 이후 계약건부터 확정일자 필수

[관할지사 및 제출방법 안내]
○ 방문 및 팩스: 각 지사 팩스 or  방문 접수
○ 문자민원접수서비스: 1668-0145(서류를 촬영하여 문자로 이미지 전송)
○ The건강보험(모바일앱): 전체메뉴→민원여기요→팩스 발송·수신→첨부문서 지사 보내기

 

위 같은 시스템으로 전국민 불편하게 하고 있는데요

 

접수를 유료로 비용만 들게하는 접수 방식만을 고집하면서

IT 강국이라고 한 걸 무색하게 유로 문자 이미지 접수 & 팩스 접수만 받고 있습니다.

 

국민 몇 백만명이 이 비용을 내면서 접수를 해야합니다. 아님 방문을 하던가요

국민들 총 합계로 따지면

매년 몇 십억씩 접수하는데 비용이 나가야 하는겁니다. 아님 시간허비 방문접수를 해야하고요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들 마인드가

국민들 편의를 위한 접수를 편하게 만드는게 아닌

자기들 업무 편의적 운영을 하기에

국민들의 시간 & 비용을 줄이려 신경 쓰는 직원들이 없다는거죠.

지들만 편하면 된다는 식이니 아직도 이런 운영이 가능한거겠죠.

 

비용 안드는 카톡 접수등

여러 가지 무료 접수 방식으로 운영을 해야함에도

 

국민 불편을 초래하는 현 시스템을 고집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앱에서 조차 무료 이미지 파일 접수도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어처구니가 없죠

 

서류 접수를 하지 않는 방식으로 개선을 한다면

국민보험공단 위 작업을 하기 위해 수백명의 인원을 뽑아서 예산 낭비를 하고 있는것도줄어들수 있게 됩니다.

 

이걸 또 한 우편통보로 엄청난 예산 낭비를 쳐하고 있는 기관이

국민건강보험공단입니다.  

 

이런 한심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운영

책임자급들 다 목을 쳐내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야 2022년부터라도 제대로 개선이 되어갈수 있겠죠.

 

이런 한심한 운영을 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대로 나두어야 할까요?

 

아래는 카벨이 2018년 건강보험공단 과다청구 5조원에 대한 재기한 글입니다.

3년이 지났는데도 아무것도 개선된게 없죠.

관련 책임자급 직무유기죠. 근무태만 근무소홀이구요

전부 짤려야 하는 인간들이 넘쳐서 이모양이겠죠.

 

https://rada21.tistory.com/3962

 

건강보험료 과다청구 5조원 매년 450만 세대 과다청구 의료보험 ◀ 국민건강보험 건보료 폭탄 해

건강보험료 과다청구 5조원 매년 450만 세대 과다청구   의료보험 관련 책임자들은 머하는 걸까요 ? 국회의원들은 알면서 방관. 방조하는걸까요 모르고 있기에 이모양? 직무소홀 직무태만 & 직

rada21.tistory.com

 

1668-0151/1668-0189/1668-0173/1668-0174/1668-0165/1668-0187/1668-0146
1668-0145/1668-0172/1668-0143/1668-0164/1668-0134/1668-0178/1668-0169
1668-0149/1668-0147/1668-0175/1668-0176/1668-0139/1668-0148/1668-0137
1668-0183/1668-0196/1668-0136/1668-0195/1668-2364/1668-0138/1668-0184
1668-0156/1668-0185/1668-0157/1668-0366/1668-0159/1668-0186/1668-0162
1668-0141/1668-2477/1668-0142/1668-0194/1668-0163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현 시스템 개선을 위해서

노력도 하지 않는 이 집단을 그냥 나두어야 할까요?

 

여러분도 민원을 넣으세요 

https://www.epeople.go.kr

국민신문고로 더욱 많은 민원이 들어가야 개선이 될겁니다.

 

위 글 내용중 필요한 부분 붙여넣기로 민원을 넣어도 됩니다.

 

감사원에 감사요청을 해야

국회 청문회 필요할 수준입니다.

 

그래야 국민 건강보험공단이 바뀌게 됩니다.

스스로 개선을 위한 노력을 안하니 이모양이겠죠

 

이런 어처구니 없는 방만 운영 & 국민 불편 초래한 행위에 대하여

책임자급들에게 직무유기가 머하다면

직무소홀 근무태만으로 쳐내야겠죠.


    카벨의 세상이야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