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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기술

제2 테슬라는 누가 될까 ? ▶ 루시드 에어 가격 / 현대차 시총 100조원 클럽 진입시기예상

by 티&라다 2020. 8. 21.


  제2 테슬라는 누가 될까 ? 

  루시드 에어 / 현대차 시총 100조원 클럽


루시드 모터스 에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회사 루시드 모터스 


드디어 9월 9일 공개와 동시에 판매를 하게 되는데 


과연 루시드 에서 세단 출시이후

어느 정도 사람들 평이 이어지게 될까 ?


판매량은 어느정도 될지

예약한 고객들 수도 공개 하려나 ~ 꽤 될듯 보이는데


과연 9월9일 이전 & 이후 테슬라 주가에

한방 먹을수 있는 예약량 공개를 할수있을까?


예약 고객 차량 인도시기는 2021년 초부터인데


과연 생산량이 어떻게 나올게 될지도 주목할수있겠죠.


테슬라 역시 

출시 초기 생산량 맞추는데 문제들이 너무 많이 발생했었기에





루시드 에어

출시전 공개된 수치들은

320km/h 최대 속도 제로백 2.5초 최대 주행거리 640km ~830km

출시되면 정확한 데이터들이 나오겠죠.


출시전 충전 관련

현 가장 빠른 충전이 가능한 전기차라고 

▶ 루시드 모터스에서 발표 했는데 어느선 과장이 있을지도


900V 고속충전 시스템 


20분 충전 300마일 = 482Km 


급속충전에 대한 안전성이 확보된거 겠지만

배터리 수명은 어떻게 될지 ~

전기차 가격에서 엄청난 비중을 차지하기에


테슬라 처럼 

고속충전소 미국 2000개이상 만들어 놓은 후

루시드 에어 3년동안 무료충전을 할수있게 했는데 < 매력적이긴 한데


미국 구매자들만 ~






어떻게 보면 지금까지 내부 디자인 측면에서나 너무 잘 빠졌는데

세련미 내부 활용도 

뒷자석의 거의 누워서 갈수있는 편안함

내릴때 불편하다는 점은 있지만


공간 활용도 측면에서 

제대로 살리지 못했다는 점은


테슬라가 잘 나가는 이유중 하나가 될수도 있는 점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 했다는 점이죠.

많은 짐을 편하게 실을수 있다는 장점이죠 


공간 활용도 잘살렸기에

실생활에서 테슬라 구매자들에게 매력 어필을 한건데


과연 루시드 에어의 이런 면에서 평가를 한다면 

점수를 좋게 줄수가 없죠.



자동차 외관 디자인은 호불호 갈리는 편이라서



루시드 에어의 단점 하나 더 충전부분이 차 앞편에 있다는 점


기존 화석연료 차량들이 대부분 뒤편에 주유구가 있었기에

전기차 역시 대부분 뒤편 충전을 편하게 만들었는데

충전시 불편해 보이기까지 


넓은 공간 충전 장소가 아니라면 충전시 불편할수도


루시드 에어 첫 작품 판매량에 따라서 회사의 성장을 가름 할수있기에

판매량이 저조하다면 

공장라인이나

생산량에 문제가 생긴다면 회사의 운명까지 결정 지을수도 


판매시점이 예상보다 1년이상 딜레이 되었지만

루시드 에어 출시 이후


글로벌 반응에 따라서 

그 이후 출시하는 신규 전기차 회사들 어느정도 위치를 하게 될지

판가름할수 있는 좋은 데이터가 될수 있다는 점



첫 출시를 준비하는 대표 전기차 업체들이 

자기 회사 타이틀을 걸구 쭉 출시를 준비하고 있기에


기존 자동차 회사들도 

자기 회사의 사활을 걸고 신차들을 출시 준비중이라서

자동차 구입 예정인 고객들은 더욱 매력적인 전기차 구매를 하기위해

대기중이라는 점


기다릴수록 매력적인 전기차들이 쭉 ~ 나올거라서


현대도 자율주행 4단계 수준 차량을

2022년 목표로 하고 있는데 - 자율주행 택시까지


현대차가 글로벌 자율주행 전기차 업체로 확고히 할수있는 시기가 

2022년 이후인데 ▶ 전세계 차량 생산할수 있는 공장들을 보유한 현대차그룹


현대차 +앱티브 자율주행 합작 회사

모셔널  Motional 20 +20= 40억달러 



현대차 EV 프로페시 Prophecy



현대 45 Concept EV 



현대차가

디자인 측면에서 진짜 잘빠진 전기차 컨셉카들을 선보였기에


출시 모델은 어느 선 잘빠진 디자인에 1회 충전 최대주행 거리

자율주행 관련 ▶ 글로벌 수준이상 맞추어 출시만 해도 


현대차 위상은 앞으로 2년 후부터 크게 달라질수 있다는 점


시가 총액도 100조원 클럽으로 들어갈수 있는 시기가 이때가 아닐까 ?


2022년 이후 ~


주식시장에서도 협업 > 전기차 자율주행 관련 뉴스들로 

현대차 급등하고 있는데 아직도 34조원 수준 뿐이 안된다는 점


카발의 시선   5년안 현대차 시총 100조원 돌파는 보구 있습니다.


테슬라도 2016년부터 ~ 급등을 말해왔죠 저가 매수 장기투자 강추했었기에

글로벌 시가총액 1위 업체가 될거라구 - 

대세는 자율주행.전기차 & 풍부해진 자본력으로 흡입하면서 팽창할거라서


과연 

현대차 100조원 클럽 시기는 -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여 


아직 30조원 초반이죠. 

글로벌 증시 조정으로 한번 크게 빠지는 시기에는 저가매수 장기보유 강추



    카벨의 세상이야기 

 




댓글1

  • 티&라다 2020.08.23 21:49 신고

    루시드 에어 전복사고시 유리부분때문에 뒷집혔을때 / 대형 사고 발생했을때
    치명적인 부상 & 사망사고로 이어진다면
    다른 차량들 비교시 루시드 에어 차량 평가 좀 달라질수도
    판매량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게 될지는 예상하기 힘들지만
    과연 부를 가진자들 중 뒤집히는 사고시 치명적 위험부담 큰 차량 구매를 쉽게 하게 될지는
    디자인은 잘 빠졌지만
    테슬라 자율주행 관련 사망사고와는 또다른 평가가 될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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