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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기술/자율주행차

자율주행차 판매 1위 업체는 과연 ▶ 테슬라 도요타 닛산 폭스바겐 엔비디아 PX 페가수스

by 티&라다 2017. 10. 5.

글로벌 자율주행차 판매 1위 업체는 

과연   테슬라 BYD BMW 도요타 닛산 BAIC 폭스바겐 포드 

         GM 구글 애플 아우디 볼보등


자율주행차 글로벌 1위 업체는 누가 차지하게 될까 ?

5G 이동통신 시대가 열림과 동시에 자율주행차 시장 역시 본격화 될거라는 점

과연 초기 글로벌 선점업체 중 상위 3위까지 이름을 올릴 회사는~


2018년부터

레벨3 ( 각국 법에 의한 고속도로에서 자율주행 가능해짐 ) 자동차들  & 

우버.리프트등 차량공유업체 & 트럭 대형화물차 자율주행차량 판매가 될거라는 점


볼보 2019년부터 3년간 우버에 2만4천대 자율주행 자동차 공급 계약 

레벨4 공급 차량 볼보 XC90 SUVs 19억달러 1대 가격은 8630만원


9월29일 중국 전기차 의무 생산제 1년 유예 

중국 자동차 제조사의 크레딧 쿼터 2018년 8%, 2019년 10%, 2020년 12%  

크레딧 쿼터 적용받는 자동차 제조사 범위 연간 5만대에서 연간 3만대로 일부 확대 

시행시기를 2019년으로 1년 유예 ~ 크레딧 쿼터는 2019년 10%, 2020년 12%


순수전기차 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연료전지차 생산량에 따른 크레딧 쿼터를 맞쳐야

2019년 중국 생산한 차량 & 중국으로 수입한 차량의 10% 해당하는 포인트를 얻어야 

2020년 크레딧 쿼터가 12%로 상향

2018년부터 시행하려했던 제도 자동차업계가 준비 덜 된 이유등으로 1년 유예 하게 됨


앞으로

경유.휘발유 차량판매금지 2025 ~ 2040년안에 대부분 나라들이 시행할거라는 점


테슬라 전기차 EV 대량생산 체계를 갖춘 현 시점 따라올 회사가 없다는 점

테슬라 차량은 소프트 업데이트만으로 개발된 자율주행차 레벨업이 가능하기에


올 3분기 1500대 판매 예상한 모델3 220대 판매 7월 30대 8월 75대 9월 115대

모델3 내년 출시 목표량을 생산할수 있을지는 의문 ~ 연간 50만대 목표

 테슬라 판매

 2017년 1 ~ 9월

 2016년

2015년 

 모델X 

 15290대

 18223대

214대 

모델S

 19630대

  28896대 

25202대 


배터리 역시 기가팩토리 생산량 측면에서 1위 50억달러 투자 2018년완공

최대생산 35GWh 기가와트시 2018년 25GWh 생산목표를 하고 있다는 점

기가팩토리 현 테슬라 보급형 모델3 배터리 셀 포함 3개 모델 생산중

생산량중 2/3 테슬라 전기차용 1/3은 태양광발전.에너지저장시설에 사용될 예정

테슬라 2025년까지 배터리수요를 맞추기 위한 총 150GWh 기가팩토리 유럽.중국등 준비중

테슬라 AMD와 자율주행차 관련 칩 개발 협업중


테슬라 세계최대 에너지저장시설 ESS 설치중인 호주 

100MW/129MWh 저장시설 계약 설치중 ~ 

테슬라는 배터리 수요를 맞추기 위해 삼성SDI 계약

테슬라의 에너지저장시설 ESS 시장진출 본격화 ~

호주 세계최대 에너지 저장시설 ESS 100일안에 설치 못하면 무료라면서

글로벌 광고효과 톡톡히 보고 있다는 점 ~ ESS 시장 점유율 높아질거라는 점


폭스바겐 전기차 EV 관련 200억유로 27조1200억원 2030년까지 투자계획

배터리 관련 2025년까지 원할한 조달을 위해 500억유로 66조7800억원 투자

총 93조9000억원 투자 계획중

폭스바겐 2025년 연간 300만대 전기차 생산 판매 계획에 따른 준비중  


살발한 쩐의 전쟁이 시작된 전기차 EV 시장

과연 엄청난 배터리 수급에 차질없는 공급이 이루어질수 있을지 ~ 

반도체 치킨전쟁때 처럼 치열해질 시장이란 점 

앞으로

전기차 폭발적인 수요로 인하여 배터리 수요가 폭증하게 될것인데

배터리 원재료 가격 폭등( 투기세력에 의한 )으로 전기차 폭발적인 수요에 맞쳐질수있을지

배터리 가격인하 효과는 어느정도 나타나게 될지 ~


2025년까지 배터리 시장만 100조원 규모로 커질거라 예상

2025년 쯤 1000GW 정도의 년간 배터리 수요가 생길거라 예측 보고서도 나오는데

2020년 전체 자동차 대비 전기차 비율 1/10 2025년 1/4 예상되기에

전기차 수요가 예상보다 급격히 늘어날수도 있기에 ~ 배터리 수요 급증현상 역시 ~


도시바 6분 급속충전 한번으로 90% 충전 320Km 주행가능한

리튬배터리 티타늄 & 니오븀 (나이오븀 ) Niobium 산화물 음극재료 배터리 개발 

2019년 상용화 준비중 [ 5천회 사용시 테스트에서도 90% 성능유지 ] 

영하 10℃ 환경에서도 10분안에 급속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


EV 관련 배터리 기술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데 ~ 

앞으로 5년안 배터리 관련 과연 시장점유율 1위 업체는 어느 회사가 될지 ~

1회 급속 충전으로 1000km 주행 가능한 배터리가 언제 쯤 나오게 될지


9월 5일 닛산 EV 리프 2세대 신형 공개 1회 충전 400㎞

고속도로 단일 차선 자율주행 프로파일럿 운행시스템 & 프로파일럿 파크 운전자 조작없이 스스로 주차가능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밟거나 떼는 순간에 남는 에너지를 모아 배터리를 충전하는 e-페달 적용

10월 2일 일본 판매 시작 신형 리프 315만360엔 3220만원 

유럽 & 미국은 2018년 1월 출시 예정


Toyota Research Institute

도요타 자율주행 시스템 


TRI 개발한 두개의 자율주행시스템 쇼퍼 Chauffeur & 가디언 Guardian
쇼퍼는 레벨4 & 레벨5 자율주행이 가능한 시스템
가디언은 자동차 주변 환경을 모니터링 잠재적인 위험을 경고와 
필요할 경우에는 충돌 회피를 위해 단계적으로 행동하는 운전자보조 시스템
운전자의 졸음이나 주의력이 떨어지는 상황을 감지하는 스티어링 컬럼에 부착된 적외선 센서까지

도요타 자율주행차 테스트 영상 ~ 과연 2018~2019년 상용화 할 정도 프로그램 시스템이 완성될지


글로벌 

전기차 시장 & 자율주행차 시장에서 선두업체로 올라설 회사는 과연 어디가 될까 ?

초기에는 테슬라가 유력해 보이는데 


현 선점을 하기위해 글로벌 업체들은 엄청난 자금을 투입하면서 연합&기술 협업 중


국내 현대차.기아차 ( 현대차그룹 ) 너무 독자적인 행보를 보인다는 점


  바텔탑. 마천루의 저주 ? 

전기차.자율주행차 시장에 엄청난 자금을 투입하고 있는 글로벌 회사들

폭스바겐 94조원등 대부분 기업들이 10조이상 2자리수 엄청난 자금을 투입 또는 계획중


과연 전기차.자율주행차 투자자금으로 써야할 시기에 

GBC 글로벌비즈니스센터에 현대차그룹이 너무 많은 자금을 쏟아부은게 아닐지 ?

투자는 때가 맞아야 한다는 점에서도 투자에 집중할 시기에


20조원이상을 GBC에 투자를 하게 되는 현대차그룹 

시간이 지나면 GBC 가치등 회사에 좋은 영향으로 나타날수도 있겠지만


전기차.자율주행차 선점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를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글로벌 기업들은 전기차.자율주행차 핵심기업들 인수등 규모의 전쟁을 하고 있기에 

글로벌 회사들은 배터리 미래수요를 맞추기 위해 대규모 투자들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현대차그룹의 GBC 마천루 대규모 투자가 시기상으로도 아쉬운 이유


과연 GBC 투자로 인하여 현대차그룹 전기차.자율주행차 시장 본격화될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어떻게 나오게 될지 ~


현대차그룹의 미래는 ~ 어두울까 ? 아님 현상유지 아님 밝다고 볼수있을지 


국내 관련기관 지원 아래 국내업체들도 자율주행차 관련 협업이 빠르게 이루어져야

중복투자 방지 & 기술공유 차원 - 너무 따로 놀고 있는 국내 자율주행차 개발 현황을 보면


테슬라의 전기차 관련 특허 오픈 

전기차 선두업체인 테슬라 개발한 전기자동차 관련 기술을 모든 기업들이 사용할수있게 

특허 소송을 하지 않겠다고 2014년 6월 선언

이로 인하여 글로벌 회사들이 대규모 전기차 투자가 편하게 이루어질수 있었다는 점


현 자율주행 모듈 개발을 위해 글로벌 회사들은 연합 기술협업 중


엔디비아 NVIDIA 연합 - 엔디비아.보쉬.ZF.폭스바겐.아우디.다임러벤츠.볼보.도요타.바이두

엔비디아와 보쉬는 드라이브 PX 페가수스 슈퍼컴 수준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레벨4 AI 차량용 핵심칩인 자비에르 개발


엔비디아 드라이브 PX 페가수스 레벨5단계 플랫폼 모듈 개발완료
2018년 하반기부터 엔디비아 파트너사들에 공급 예정

NVIDIA DRIVE PX Pegasus 4개의 고성능 AI 프로세서로 구동

초당 320조 이상 작업처리 능력  
현재 25개 협력사에서 완전자율주행 로봇택시 개발중

고해상도 360도 서라운드 카메라 & 라이더 주변상황인지 

차량을 센티미터 단위로 위치 지정 차량 주변 사람과 차량 추적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편안한 경로 설정 

2020~22년 레벨 5자율주행 차량들이 도로에 넘쳐날건데 ~ 


엔비디아 드라이브 PX 페가수스 과연 어느정도 완벽한 플랫폼이 될지
페가수스 과연 자율주행차 시장 점유율 어느정도 차지하게 될지 ~
초기 가격은 어떻게 책정이 될지도

인텔 Intel 연합 - 인텔.BMW.콘티넨탈.ZF.피아트등

인텔은 모빌아이 인수후 자율주행차 연합 속도를 내고 있다는 점 


일본은 경제산업성 지원 아래 자동차업체 & 부품업체들이 뭉쳐서

3D 지도 & 자율주행차관련 기술개발 협력중


삼성 주력 메모리반도체부터 하만 인수후 

전기.자율주행차 시장파이를 키우기 위해 대규모 투자중이란 점

세계최초 128GB eUFS [ embedded Universal Flash Stroage ] 메모리 반도체 양산

중국

규모 면에서 세계 최대시장이 될 전기차.자율주행차 중국시장

배터리 수요 생산 2025년까지 전세계 비중에서 60%정도 차지할거라는 보고서가 있다는 점

BYD.CATL 등 배터리수요를 맞추기 위해 2020년 50GW 생산시설확보를 위해 투자중

중국 전기차 EV 판매 상위 업체들 BAIC. BYD. Zotye Zhidou. ZOTYE. JMC. Chery Automobile

지켜볼만한 중국 전기차 판매 상위 6개 업체

과연 폭발적인 전기.자율주행차 시장열릴때

중국 1위 업체는 과연 어디가 될지 ~ 베이징자동차그룹 BAIC 아님 BYD


5G 이동통신시대와 함께 전기차.자율주행차 엄청난 규모의 기회 글로벌 시장이 열린다는 점에서

과연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 파이 점유율을 어느 정도까지 차지할수 있게 될지 ~ 


전기차.자율주행차 판매 본격화 될시 관련회사들 현 선 투자시 

장기투자 5 ~ 10년안 10 ~ 50배이상 수익 챙길수 있는 대박 줄 회사들도 깨 보인다는 점 


관련글   테슬라 투자 [ 고수익 전략 테마 관련주 ] 전기차.자율주행차




미국 NHTSA 도로교통안전청에서는 자율주행 5단계 분류


1단계 차선 이탈 경보 2단계 2개 이상 제어 기능 차선 유지와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 

3단계 교차로.신호등을 인식 도심 운행 가능 3단계 부터 자율주행차 상용화 단계  

4단계 운전자 필요한 완전 자율주행

5단계 운전자 필요없는 완전 자율단계 무인차 시스템


 1단계 

Driver Assistance

  차선이탈 경보 조향.가감속

ACC 정속주행장치 adaptive cruise control

2단계

Partial Automation

2개이상 제어 기능 차선유지 크루즈 컨트롤 

기능 특화 자동 

ASCC LKAS  

3단계

Conditional Automation

교차로 신호등 차량이 인식 도심 운행 가능 

제한된 자율주행

라이더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4단계

High Automation

 운전자 필요한 완전 자율주행 핸들 필요

ADAS 라이더 Lidar. 커넥티드 시스템

 5단계

Full Automation 

운전자 필요없는 완전자율주행차 

 ADAS 라이더 Lidar. 커넥티드 시스템




전기차 & 수소차 미래 판매량 예상 수치 - 8년뒤 2025년 수소차 판매대수 전망 고작 25만대라는 점





    카벨의 세상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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