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Dyson 전기자동차 EV & 자율주행차 진출 진공청소기로 시작하여 날개없는 선풍기까지 승승장구한 다이슨 전기차관련 투자 진행 20억 파운드 3조720억원 10억 파운드 차량개발 배터리 개발에 10억 파운드 고체형 배터리 개발을 하고 있다는 점 2015년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고체형) 기술을 보유한 Sakti3 삭티3 인수화재.폭발 위험성이 거의 없는 고체형 배터리 과연 다이슨 고체형 배터리 바람을 불려오게 할수 있을지 ~ 도요타 Toyota 2020년 생산하는 전기차에 고체형 배터리 사용을 준비중 도요타 외 주요업체들도 역시 고체형 배터리 개발에 투자를 하고있다는 점 배터리 대세가 고체형으로 전환 가능성이 있을지 ~ 사용기간 짧다는 단점 극복이 가능할까? 도시바 6분 급속충전 한번으로 90% 충전 320Km 주행가능한 리튬배터리 티타늄 & 니오븀 산화물 배터리 개발 2019년 상용화 준비중 [ 5천회 사용시에도 성능유지 ] EV 관련 배터리 기술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데 ~ 앞으로 5년안 배터리 관련 과연 시장점유율 1위 업체는 어느 회사가 될지 ~ 1회 급속 충전으로 1000km 주행가능한 배터리가 언제 쯤 나오게 될지 2015년부터 테슬라.BMW등 기술자들을 영입하면서 준비 현 400명의 기술진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 팀 전기차 & 자율주행차 준비중인 다이슨 2020년 전기자동차 생산을 목표로 달리고 있다는 점 전기차 관련 비밀 전략을 유지하고 있는 다이슨 초기에는 고가 제품을 판매할수 뿐이 없기에 수지타산을 맞추기 위해 예) 테슬라 과연 언제쯤 프로토타임 or 주력 판매될 완성차을 오픈하게 될지 ~ 고급 전기차 시장 ▶ 과연 가격.성능면에서 어느 정도 보여줄수 있을지 추후 테슬라의 모델3처럼 대중적 전기차도 출시하게 될지 ~ 다이슨 전기차 시장에 센세이션을 볼려올수 있을까 ? 모터 & 배터리 관련 기술에서 다이슨 강점을 보인다는 점에서 국내회사중에 특히 중소.벤처 & 신생업체 중 왜 전기차.자율주행차 도전하는 회사들이 나오지 못하는걸까 ? 너무나 안타까운 현실 글로벌 중국.유럽.미국등 전기차.자율주행차 ~ 엔젤투자등 대규모 투자를 받으면서 글로벌 회사로 성장하려는 회사들이 깨 있다는 점에서도 국내에서 조단위 투자 받으면서 전기.자율주행차 도전하는 벤처사가 나오지 못하는것도 ~ 투자 시스템에 문제 ~ 언제쯤 국내 투자 문화가 선진국 시스템으로 바뀔지 ~ 전기차.자율주행차 시장이 앞으로 30년이상 글로벌 주무대를 장식할 것인데 글로벌 시가총액 1위 업체도 앞으로 전기.자율주행차 회사에서 나올게 될것이구 과연 다이슨 완성된 전기차 모습이 어떨지 파격일까 ? 아님 기존 전기차와 별 다른게 없을지 다이슨 보여줄 전기차 기대되는 이유 & 기다려지는 이유 자율주행차 사고 관련 책임소재 관련 법 독일은 자율주행 레벨에 상관없이 자율주행 사고 책임을 운전자가 책임을 지는 법으로 개정 캘리포니아 레벨4이상 자율주행시 사고 책임을 제조업자 국내도 현 레벨3이하는 운전자 레벨4이상은 제조업자 책임을 지는 법안을 검토중 과연 자율주행 사고 관련 법들이 글로벌 나라별 어떻게 전개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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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기술/자율주행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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