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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기술/자율주행차

만도 자율주행차 임시주행 허가 ● 자체 기술 장착

by 티&라다A 2017. 5. 11.

만도 자율주행차 임시주행 허가 ● 자체 기술 장착 


만도 자율주행차 5월11일 국토교통부 일반도로 주행 허가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에게 

긴급제동.원격주차.고속도로주행 시스템을 납품중인 만도


만도의 기술력을 자랑할수 있는 자율주행 & 기술 테스트

자율주행기술 5단계 &  4단계 수준 기술 확보와 

센서기능 검증 & 업그레이드 개발중인 측면 레이더 테스트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자동차 센서 & 부품.장치 산업

3 ~ 5년뒤 글로벌 선두업체 과연 순위 변화는 ~ 




현재까지 국토부는 자율주행차 19대의 임시운행을 허가함 

18대는 외국산 센서를 장착 ~ 

만도 자율주행차만 제네시스 차량에 자체 개발한 레이더와 카메라 달음

국토교통부 승인 받은 국내 자율주행차 도로주행은

2016년 3월 현대차 첫시작 서울대 한양대 기아차 현대모비스 교통안전공단 카이스트 네이버 삼성전자

LG전자 역시 신청 

자율주행차 임시운행 면허 

시험주행 이력, 보험 가입, 전방충돌방지·고장자동감지 기능 장착 등 요건을 갖춘 차량 발급 

면허를 받은 차량은 

어린이보호구역 등 일부를 제외한 국내 모든 도로에서 달릴 수 있음


[글로벌 주요 자동차부품업체 현황]

순위

업체명

국적

매출액(백만$)

주요부품

1

로버트 보쉬

독일

          44,825

엔진시스템, 샤시, 전장부품

2

덴소

일본

          36,030

파워트레인 제어 시스템, 공조

3

마그나 인터내셔널

캐나다

          32,134

파워트레인, 내외장, 차체

4

콘티넨탈

독일

          31,480

타이어, 샤시, 전장, 시트부품

5

ZF 프리드리히샤펜

독일

          29,518

변속기, 조향장치, 서스펜션

6

현대모비스

한국

          26,262

샤시, 칵핏모듈, 브레이크, 조향

7

아이신 세이키

일본

          25,904

변속기, 엔진부품, 차체

12

델파이 오토모티브

미국

          15,165

전자제품, 파워트레인,

29

현대위아

한국

            7,480

샤시모듈, 엔진부품

45

만도

한국

            5,560

브레이크, 조향, 서스펜션부품

오토모티브 뉴스, 2015년 OEM 매출액 기준 순위


용어 설명

KD녹다운 방식 (Knock Down)
부품을 수출해서 현지에서 조립, 판매하는 방식을 말하며 자동차 수출에 이 방식이 취해짐. 완성차를 수출하는 것보다 관세가 싸고 현지의 싼 노동력을 이용할 수가 있다는 점 때문에 유리하며 수입하는 측에서도 국내 공업화에 자극을 줄 수가 있고 또 A/S가 완성차 수입보다 정비되어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환영되고 있음
CBSCBS : Conventional Brake System
자동차에 기본 장착되는 유압제동장치
ABSABS : Anti-Lock Brake System
자동차가 급제동할 때 바퀴가 잠기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특수 브레이크로 1초에 10회 이상의 펌핑작용(브레이크가 잡혔다 풀렸다 하는 현상)으로 급제동시 밀림현상을 방지
ESCESC :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산하의 장비로 차량의 횡측 움직임을 감지하여 차량이 주행중 미끌어짐을 제어해주는 장비
M/BSTRM/BSTR : Master Cylinder & Booster
유압식 브레이크의 제동 시 유압을 발생시켜서 각 바퀴의 휠 실린더 로 보내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장비
CaliperCaliper Brake
디스크브레이크로 바퀴와 함께 회전하는 원반(Disk)을 두어 이것을 좌우에서 유압에 의해 마찰 패드로 압착하여 회전을 정지시키는 장치
D/BrakeD/Brake : Drum Brake
바퀴와 함께 회전하는 브레이크드럼 안쪽으로 라이닝(마찰재)을 붙인브레이크슈를 압착하여 제동력을 얻는 장치
MoCMoC : Motor on Caliper
모터 구동형 주차 브레이크
CSSCSS : Conventional Steering System
전통적인 기계식 조향장치의 통칭으로 C-EPS/R-EPS를 제외한 모든 조향장치를 일컫음. 당사 생산품으로는 R/P, Column, Intermediate Shaft 등이 CSS에 해당
R/PR/P : Rack Pinion Gear
핸들에 의하여 만들어진 회전운동을 직선운동으로 바꾸어 주는 장치
* 종류
- Power R/P : Power Steering Rack Pinion Gear
- Manual R/P : Manual Rack Pinion Gear
Column차체에 고정되어 운전자의 핸들조작력을 Intermediate Shaft를 통하여 Steering Gear에 전달하는 장치
Intermediate
Shaft
Column(회전)과 Steering Gear(직선)의 상이한 운동 형태를 상호 연결하여 회전력을 전달하는 장치
C-EPSC-EPS : Column Type Electric Power Steering
핸들을 돌려주는 축인 Column 중간에 전기 모터가 달려 있어서 운전자가 핸들을 돌리면 ECU가 판단 전기모터를 구동시켜 파워스티리어링이 가능토록 하는 장치
R-EPSR-EPS : Rack Type Electric Power Steering
R/P에 전기 모터가 달려 있어서 운전자가 핸들을 돌리면 ECU가 판단 전기모터를 구동시켜 파워스티리어링이 가능토록 하는 장치. R/P에 직접 작용함으로써 C-EPS에 비해 고출력
S/ABSS/ABS : Shock Absorber
차체와 바퀴 사이에 장착되어 차량흔들림이 발생할 경우 스프링의 신축 작용을 억제하여 차체를 안정시키는 장치
SCCSCC : Smart Cruise Control
차량고속 구간적응 순항 제어시스템, 전방차량 없을 時 운전자 설정 속도로 자동속도 제어. 전방차량 있을 時 전방차량에 대한 자동거리 제어
BSDBSD : Blind Spot Detection
후방좌우에 장착된 두개의 24Gz 레이더 센서에 의한 안전자 차선 변경 지원. 측면과 측후방의 차량을 감지하고 운전자에게 경보 제공
SPASSPAS : Smart Parking Assist System
자동주차 시스템, 초음파 센서를 이용하여 주차가능 공간탐색 後 조향 제어를 통해 주차기능을 지원하는 시스템 (기어변속, 페달, 클러치 작동은 운전자가 조작)
LKASLKAS : Lane Keeping Assist System
전방카메라를 이용하여 의도하지 않은 차선 이탈을 감지하여 EPS를 이용한 조향제어를 수행함으로써 차선유지를 보조하는 시스템


미국 NHTSA 도로교통안전청에서는 자율주행 5단계 분류

1단계 차선 이탈 경보 2단계 2개 이상 제어 기능 차선 유지와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 

3단계 교차로.신호등을 인식 도심 운행 가능 3단계 부터 자율주행차 상용화 단계  

4단계 운전자 필요한 완전 자율주행

5단계 운전자 필요없는 완전 자율단계 무인차 시스템


 1단계 

Driver Assistance

  차선이탈 경보 조향.가감속

ACC 정속주행장치 adaptive cruise control

2단계

Partial Automation

2개이상 제어 기능 차선유지 크루즈 컨트롤 

기능 특화 자동 

ASCC LKAS  

3단계

Conditional Automation

교차로 신호등 차량이 인식 도심 운행 가능 

제한된 자율주행

라이더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4단계

High Automation

 운전자 필요한 완전 자율주행 핸들 필요

ADAS 라이더 Lidar. 커넥티드 시스템

 5단계

Full Automation 

운전자 필요없는 완전자율주행차 

 ADAS 라이더 Lidar. 커넥티드 시스템





    카벨의 세상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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