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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기술/자율주행차

자율주행차 본격화 5G 이동통신 ● 테슬라 구글 애플 BYD

by 티&라다 2017. 5. 9.

완전 자율주행차 서비스   5G 이동통신 서비스가 필요한 이유 


인텔 실리콘밸리연구소 Advanced Vehicle Lab

 [ BMW 델파이 에릭슨 히어 참여 ]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자율주행 워크숍에서 공개한 자율주행차량의

카메라, 라이다 LIDAR, 레이더 RADAR 및 그외 센서들을 통해 수집된 정보 기반으로 운행

매 90분마다 약 4 테라 바이트의 데이터를 생산 


이 엄청난 데이터를 주고 받는 자율주행 서비스

현 4G에서는 완전자율주행 서비스를 하기가 벅찬 이유

데이터를 줄일수 있는 기술 역시 같이 발전하겠지만 ~


5G 이동통신서비스가 필요한 이유 

5G 서비스와 같이 열릴 4차 산업혁명   완전자율주행차 서비스 . IoT . AI & 로봇 등


5G는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20Gbps, 최저 다운로드 속도는 100Mbps인 이동통신 기술

5G 공식 기술 명칭 IMT [ International Mobile Telecommunication 2020 ]

5G 28GHz 초고대역 주파수 사용 2020년 상용화 목표


5G 국제표준 선점을 위해 엄청난 자본을 투입하고 있는 한국.미국.일본.중국.유럽 국가들


중국의 BYD 미국 테슬라 GM 현 전기차 판매 1위 다투는 업체들 

테슬라 전기자동차 완성차 판매 업체중에서 자율주행서비스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테슬라 모델3 이후 완전자율 세미트럭(대형화물차) & 모델Y ~ 준비중이라는 점

구글 웨이모 Waymo 일반인 대상 자율주행 시범 서비스를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서 시범 운행중이라는 점 

애플의 시범 주행 신청 ~ 삼성전자까지 국내 자율주행차 도로주행 임시운행 허가 받은 상태  


구글과 우버의 자율주행차 침해 관련 법정싸움이 본격화 되고 있다는 점


과연 2 ~ 3년 후 누가 자율주행차 우위 기술로 선점을 시작하게 될지  [ 3개 업체 정도로 압축될듯 ] 

자율주행차 본격적인 시장이 열리는 시점은 사람들 인식 변화까지 와야하기에 안전한다는 확신 

오래걸리겠지만 [ 관련법규 & 사고시 보험관련 역시 ]


2020년 이후 대표기업들이 순위가 어떻게 달라질지 ~ 

3 ~ 5년 후 글로벌 시가총액 상위 업체들 변화 또한 


관련 기사   우버, 구글 자율주행 기술 도용 혐의 연방 검찰 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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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세미트럭 공개된 첫 이미지 



미국 NHTSA 도로교통안전청에서는 자율주행 5단계 분류


1단계 차선 이탈 경보 2단계 2개 이상 제어 기능 차선 유지와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 

3단계 교차로.신호등을 인식 도심 운행 가능 3단계 부터 자율주행차 상용화 단계  

4단계 운전자 필요한 완전 자율주행

5단계 운전자 필요없는 완전 자율단계 무인차 시스템


 1단계 

Driver Assistance

  차선이탈 경보 조향.가감속

ACC 정속주행장치 adaptive cruise control

2단계

Partial Automation

2개이상 제어 기능 차선유지 크루즈 컨트롤 

기능 특화 자동 

ASCC LKAS  

3단계

Conditional Automation

교차로 신호등 차량이 인식 도심 운행 가능 

제한된 자율주행

라이더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4단계

High Automation

 운전자 필요한 완전 자율주행 핸들 필요

ADAS 라이더 Lidar. 커넥티드 시스템

 5단계

Full Automation 

운전자 필요없는 완전자율주행차 

 ADAS 라이더 Lidar. 커넥티드 시스템





    카벨의 세상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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