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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기술/자율주행차

우버 UBER 자율주행 택시&트럭 [ 9월부터 고객 탑승운행 ]

by 티&라다A 2016. 8. 19.

우버 UBER 자율주행 택시&트럭 

[ 9월부터 고객 탑승운행 ]


드디어 자율주행차 본격 경쟁시대 진입  self-driving car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에서  

9월부터 글로벌 첫 자율주행차 운행  올 연말까지 100대로 늘릴 예정


우버 Uber 볼보XC90  SUV 자율주행 차량으로 택시운행예정 

[ 일정지역 한정된 서비스 ]


피츠버그는 운전면허 있는 사람이 차량에 타고 있어야 하는 규정으로 인하여 우버 직원 2명 탑승후 서비스


우버 Uber 2021년까지 완전자율 주행차 개발 목표을 하고 있다는 점

대형화물차의 자율주행 서비스를 위하여  대형트럭 자율주행차 개발 회사인 오토모토 인수


자율주행차 개발하는 회사들 현 3단계까지 개발됨 ~ 우버택시 안전성면에서 좋은 데이타 나와야 할건데


미국 NHTSA 도로교통안전청에서는 자율주행 분류는 4단계 나누고 있음

1단계 차선 이탈 경보 2단계 2개 이상 제어 기능 차선 유지와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 

3단계 교차로나 신호등을 차량이 인식 자동으로 도심 운행 가능 3단계 부터 자율주행차 상용화 단계  4단계 완전 자율주행 단계


블룸버그 보도 영상  Uber’s First Self-Driving Cars


미국 NHTSA 도로교통안전청에서는 자율주행 5단계 분류


1단계 차선 이탈 경보 2단계 2개 이상 제어 기능 차선 유지와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 

3단계 교차로.신호등을 인식 도심 운행 가능 3단계 부터 자율주행차 상용화 단계  

4단계 운전자 필요한 완전 자율주행

5단계 운전자 필요없는 완전 자율단계 무인차 시스템


 1단계 

Driver Assistance

  차선이탈 경보 조향.가감속

ACC 정속주행장치 adaptive cruise control

2단계

Partial Automation

2개이상 제어 기능 차선유지 크루즈 컨트롤 

기능 특화 자동 

ASCC LKAS  

3단계

Conditional Automation

교차로 신호등 차량이 인식 도심 운행 가능 

제한된 자율주행

라이더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4단계

High Automation

 운전자 필요한 완전 자율주행 핸들 필요

ADAS 라이더 Lidar. 커넥티드 시스템

 5단계

Full Automation 

운전자 필요없는 완전자율주행차 

 ADAS 라이더 Lidar. 커넥티드 시스템






    카벨의 세상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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