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Ra/블로그

애드센스 자동광고 적용 효과 참고 ▶ 수익감소 현상 [ 차단된 리소스 ]

by 티&라다A 2018. 2. 23.

애드센스 자동광고 적용 효과    수익감소 현상 


구글에서 애드센스 AI 시스템 적용 자동광고를 내놓았는데

사용자 측면에서는 간단하게 광고를 적용시킬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한 측면은 높음 .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


애드센스 사용자 입장에서는 광고 효과가 초기라서 그런지

광고 안달리는 없는 글들이 많이 보인다는 단점이 보이네요


초기라서 자동광고 최적화 잡는 중이겠지만


현재까지는


광고없는 글들로 인하여 수익증가는 현재 힘들지 않을까 보입니다. 

이 현상으로 광고 노출수가 줄어드는 현상 발생


자동광고 적용 후

대부분 기존보다 수익감소 현상을 팍 ~ 팍 느꼈을듯

애드센스 클릭수가 ㅎ 생기지를 않네요 ~ 늘어날 생각을 안함 

검색 애널리틱스 날짜별 클릭수보면 자동광고 적용후에도 매일 25 ~ 50정도 나와있던데 

애드센스에서는 클릭수가 거의 생기질 않네요 ~  


일주일 테스트 10분1 이상 수준으로 줄었네요 기존 대비 5 ~ 10% 정도 나온듯하네요

다른 님들은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 모르겠지만 ~


구글 오류 발생으로

18년 1월 ~ 2월 한달이상 차단된 리소스 페이지가 급격히 증가한 현상도 한몫함


자동광고에서는 광고게재율을 몇 % 잡았을까? 70 ~ 80% 정도 예상해 봄

  광고게재율이란 


자동광고는 모바일에서 광고 효과를 좋게 만들었네요 


차즘 자동광고가 방문자 & 수익면에서도 좋아지겠지만 ?


자동광고 첫 설정시

티스토리에서는 방문자 수가 확 증가하는 현상이 생기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페이지뷰 역시 설정후 증가현상 생겼다가 정상화 됨 


구글에서는 아래와 같이 설명

  자동 광고 작동 원리

자동 광고는 Google의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다음 작업을 수행합니다.

  • 페이지 구조를 이해합니다.
  • 페이지에서 기존 Google 광고를 검색합니다. (다른 광고 네트워크의 광고는 감지할 수 없습니다.)
  • 페이지 레이아웃, 콘텐츠의 분량 및 기존 Google 광고와 같은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새 광고를 자동으로 게재합니다.

사이트를 변경하면 Google은 이를 감지하고 페이지를 재분석합니다


자동 광고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좋은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자동 광고는 자동으로 광고를 배치하고 최적화하므로 수동으로 배치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 잠재적으로 수익을 증대합니다. 자동 광고는 페이지를 분석하고 레이아웃, 콘텐츠 및 기존 Google 광고를 기반으로 새로운 광고 게재위치를 찾습니다.
  • 사용하기 쉽습니다. 자동 광고를 게재하려는 각 페이지에 동일한 코드를 한 번만 배치하면 됩니다. 나머지 작업은 Google에서 처리합니다.


 

인페이지 광고

페이지의 특정 위치에 게재되는 광고입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Auto text & display ads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사용하면 간단히 페이지에 배너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페이지의 어디에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Example auto InArticle native ad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페이지 단락 사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독자를 고려해 설계된 광고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고품질의 광고주 자산을 사용해 콘텐츠 옆에서 멋지게 게재됩니다.
Google은 페이지의 요소를 분석하여, 충분히 긴 내용을 포함한 페이지에서 큰 문단 사이에만 광고가 게재되게 합니다.

인피드 광고(모바일 전용)

Example auto InFeed native ad인피드 광고는 사이트의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흘러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광고 소재 피드(기사 또는 뉴스 목록) 또는 목록 피드(제품, 서비스 목록) 안에 있습니다. 인피드 광고는 콘텐츠의 모양과 느낌에 어울리도록 자동으로 스타일을 설정한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방문자가 페이지의 기사 또는 제품 목록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인피드 광고를 보게 되면 광고임을 알기는 하지만, 방해가 되지 않는 광고이며 페이지에 잘 어울립니다.
Google은 수익을 늘리고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적 위치에 이러한 광고를 삽입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모바일 전용)

Matched content일치하는 콘텐츠는 사이트의 콘텐츠 추천과 광고를 결합하는 네이티브 광고 유형입니다. 방문자에게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함으로써 사이트에 머문 시간, 페이지 노출수와 궁극적으로는 수익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운영이 가능하다면, 애드센스는 독자에게 제일 관련성이 높은 사이트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또한 이러한 콘텐츠 권장사항 사이에 광고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려면 먼저 애드센스의 최소 트래픽 규모 및 고유 페이지 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건은 일치하는 콘텐츠를 통해 방문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사이트에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오버레이 광고

페이지 상단에 게재되고, 사용자가 닫거나 삭제해야 할 수도 있는 광고입니다.

앵커 광고(모바일 전용)

Picture of an anchor/overlay ad앵커 광고는 사용자 화면의 가장자리에 항상 표시되며 손쉽게 닫을 수 있는 모바일 광고입니다.
사용자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자 화면의 상단에 게재됩니다. 사용자 환경에 영향을 미친다면 하단에 게재됩니다. 상단에 게재되면 사이트의 브랜딩이나 이동 기능을 가리지 않도록 사용자가 아래로 충분히 스크롤한 후에만 표시됩니다. 앵커 광고를 하단에만 표시하려는 경우에는 광고 코드를 변경하여 이 기능을 사용 중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모바일 전용)

Picture of a vignette ad모바일 전면 광고는 사이트에서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게재되고 사용자가 언제든지 닫을 수 있는 광고입니다.
  • 모바일 전면 광고는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할 때가 아니라 페이지를 떠날 때 게재되므로, 사용자는 광고가 로드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 만족스러운 이용 환경을 위해 사용자당 모바일 전면 광고 게재빈도에 제한이 있습니다.
일부 자동 광고 형식은 유사한 광고 게재위치를 타겟팅합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콘텐츠 사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광고 형식을 모두 사용하면 동일한 광고 게재위치에 대해 서로 경쟁하여 최고가의 광고가 게재됩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님의 원하는 광고 선택 & 새형식 자동추가 선택후 저장하면 


자동광고 코드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코드를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 Html 편집 

head 맨앞에 붙여넣기 하면됩니다.

<head>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google_ad_client: "ca-pub-123456789",

          enable_page_level_ads: true

     });

</script>

</head>


그룹 URL 적용 클릭 몇번으로 적용가능 블로그 유튜브등 여러곳 사용중이라면 그룹 url 적용하면됩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이틀 사용해 보니 아직까지는 적용안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네요



  구글 오류 관련


현 구글 서치콘솔 Search Console 참고시  


차단된 리소스 페이지가 급격하게 늘어난 현상을 볼수있을것입니다.


구글 측에서 오류 발생 767개 글이 차단된 리소스 전체글 중 절반이상이 차단된 리소스라니 헉



 차단 된 리소스 보고서

1 월 16 일 -2018 년 2 월 22 일

차단 된 리소스가있는 페이지 수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는 당사 측에서 처리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페이지 수는 몇 주가 지나면 올바른 수준으로 돌아갑니다.



    카벨의 세상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