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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 Ra/정치사회

테슬라 [ 손지창 급발진 사고 ] 피할수 없는 것일까 ?

by 티&라다A 2017. 1. 1.

테슬라X 75D [ 손지창 급발진 사고 ? ] 피할수 없는 것일까 ?


관련 기사 ▶ 손지창 "테슬라 급발진 사고 당했다..현재 소송 중"


자동차의 컴퓨터화 자동시스템 ~ 그로 인하여 생기는 오류 

[ 치명적인 교통사고 사망등 ]

급발진사고의 원인이 너무도 많으나 ~ 

자동시스템 오류로 인한 부분일 경우가 대부분이란 점에서 

급발진 포함 자동차 오류는  

컴퓨터 오류 소프트 오류라고 본다면 완벽한 하드웨어 & 소프트는 없다는 점에서


미래 사고의 대부분을 차지할거라 보이기에  

본격적인 미래 전기자동차 & 자율주행자동차 시대가 열릴때 ~ 부품불량&노후화등으로 인한 

오류로 치명적인 교통사고들이 발생 사망하는 경우가 생길거라는 점에서도

사람이 운전하다 발생하는 사고률 보다 엄청나게 적어질거라고는 하지만 ~

하드웨어&소프트 시스템 오류로 인한 치명적 교통사고 발생 

이부분에 대한 체계적인 국제적 통합된 법 만들어져서 깔끔한 사고처리가 시스템적으로 이루어져야할건데

과실부분 책임소재관련 보험처리부분등 [ 자동차 판매는 글로벌적으로 이루어 진다는 점에서 ]

사고 과실 가릴수 있는 전기차.자율차 시대 앞서 [ 자동차 운행기록 블랙박스 글로벌 기본 장착의무화 진행중 

자동차 블랙박스 주요 자동차회사 납품 회사 ~ 대박 ^ ^ 선진국 외 국가들도 의무화로 


운 없는 사람들만 자동차 & 전기.자율주행자동차 사고로 죽는다고 봐야할까 or 재산적 손해&치명적 신체적손상

관련 기사 ▶ 손지창 '테슬라 모델 X 급발진' 소송, 테슬라 측 "100% 액셀 밟았다"

만약

국내에서 손지창이 테슬라X 75D 타다 이런 경우 생겼다면 ~ 테슬라는 어떤 대응으로 나왔을까?

미국이란점에서 ~ 과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 엑셀로 판명나 끝날지 ~ 아님 급발진사고로 


참고글 ▶ 테슬라 [ 고수익 테마 관련주 ] 전기차.자율주행차 

참고글 ▶ 테슬라 [ 완전자율주행차 판매 ] 모든 차량에 탑재 관련주

미국 NHTSA 도로교통안전청에서는 자율주행 5단계 분류


1단계 차선 이탈 경보 2단계 2개 이상 제어 기능 차선 유지와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 

3단계 교차로.신호등을 인식 도심 운행 가능 3단계 부터 자율주행차 상용화 단계  

4단계 운전자 필요한 완전 자율주행

5단계 운전자 필요없는 완전 자율단계 무인차 시스템


 1단계 

Driver Assistance

  차선이탈 경보 조향.가감속

ACC 정속주행장치 adaptive cruise control

2단계

Partial Automation

2개이상 제어 기능 차선유지 크루즈 컨트롤 

기능 특화 자동 

ASCC LKAS  

3단계

Conditional Automation

교차로 신호등 차량이 인식 도심 운행 가능 

제한된 자율주행

라이더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4단계

High Automation

 운전자 필요한 완전 자율주행 핸들 필요

ADAS 라이더 Lidar. 커넥티드 시스템

 5단계

Full Automation 

운전자 필요없는 완전자율주행차 

 ADAS 라이더 Lidar. 커넥티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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